FANDOM

Professor McGonagall : 맥고나걸 교수 편집

미네르바 맥고나걸은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교감이자 그리핀도르의 사감이며 변신술 교수입니다. 검은 머리카락을 쪽쪄 올린 큰 키에 근엄해 보이는 이 마녀에게 거스를 용기가 있는 학생은 거의 없습니다. 그녀는 빠르게 문제를 알아챌 수 있는, 눈길을 끄는 인물입니다. 맥고나걸 교수는 또한 마음대로 얼룩무늬 고양이로 변신할 수 있으며, 눈 주의의 안경 무늬 얼룩으로 그녀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New from J.K.Rowling 편집

Spoiler

스포일러 경고

J.K.Rowling이 쓴 이 전용 항목은 1~7권까지, 혹은 그 이상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해리 포터 시리즈의 모든 책을 읽지 않았다면, 이 항목은 당신이 남은 책을 읽으면서 느낄 즐거움을 망쳐버릴 만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편집

미네르바 맥고나걸은 스코틀랜드 장로회 목사와 호그와트 출신의 마녀 사이에서 태어난 장녀이자 외동딸이었습니다. 그녀는 20세기 초에 스코틀랜드의 하일랜드에서 자랐으며, 점점 무엇인가 이상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 자신의 능력과, 그녀의 부모님의 결혼 둘 다 말이죠.

미네르바의 아버지인 로버트 맥고나걸 목사는 같은 마을에 살고 있었던 기운찬 이소벨 로스에게 마음을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그의 이웃들처럼, 로버트는 이소벨이 잉글랜드에 있는 상류층을 위한 여자 기숙학교에 다니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사실, 이소벨이 수 개월동안 그녀의 집에서 사라졌을 때, 그녀는 호그와트 마법 학교에 가 있었던 것이었죠.

이소벨의 부모님(둘 다 마법사인)이 그 진지한 젊은 머글 남자와와의 관계를 못마땅해 하는 것을 알고, 그녀는 급격히 가까워진 그들의 관계를 비밀에 부쳤습니다. 그녀가 열여덟 살이 되었을 즈음에는 그녀는 로버트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불행히도, 그녀는 자신이 마녀라는 것을 그에게 말할 용기가 없었죠.

양가 부모님의 분노를 피해 두 사람은 달아났습니다. 이제 부모님과 소원해진 이소벨은 그녀에게 홀딱 빠진 신랑에게 그녀가 호그와트에서 마법 과목에서 수석으로 졸업했다는 사실도, 그녀가 퀴디치 팀의 주장이었다는 사실도 말할 수 없었죠. 그녀는 차마 행복한 신혼 여행을 망칠 수 없었습니다. 이소벨과 로버트는 케이스네스 주 변두리의 목사관으로 이사했습니다. 그 곳에서 아름다운 이소벨은 목사의 적은 봉급으로도 놀랄 만큼 능숙하게 살림을 해냈습니다.

젊은 연인의 첫째 아이, 미네르바의 탄생은 기쁨이자 위기였습니다. 그녀가 사랑을 위해 포기했던 그녀의 가족과 마법사 사회를 그리워했던 이소벨은 갓 난 딸의 이름은 대단히 재능있는 마녀였던 그녀의 할머니로부터 따와야 한다고 고집했습니다. 그 이상한 이름은 그녀가 살았던 지역 사람들이 눈썹을 치켜 올리게 했고, 로버트 맥고나걸 목사는 신자들에게 아내의 선택을 설명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더욱이 그는 아내가 침울해진 것이 불안했습니다. 친구들은 여자들이란 아이를 낳은 이후 종종 감성적이 된다고, 이소벨도 곧 원래대로 돌아갈 거라 장담했습니다.

그러나 이소벨은 며칠동안씩 미네르바와 집에 틀어박히면서 점점 더 내성적이 되어갔습니다. 이소벨은 나중에, 그녀의 딸이 매우 어렸을 적에 작지만 틀림없는 마법의 징표를 보여주었다고 미네르바에게 말해주었습니다. 위쪽 찬장 왼편에 있던 장난감이 아기 침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가족이 기르던 고양이가 그녀가 말을 하기도 전에 그녀의 요청을 따르는 것처럼 보였죠. 아빠의 백파이프가 종종 멀리 있는 방에서 스스로 연주하는 걸 들으며 젖먹이였던 미네르바는 꺄르르 웃곤 했습니다.

이소벨은 자부심과 두려움 사이에서 괴로워했습니다. 로버트를 불안하게 만들 뭔가를 그가 눈치채기 전에 진실을 고백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로버트의 참을성 있는 질문에, 이소벨은 눈물을 터트렸고, 그녀의 침대 아래 잠겨있던 상자에서 그녀의 지팡이를 꺼내 그녀가 마녀라는 사실을 보여주었습니다.

미네르바가 그날 밤을 기억하긴 너무 어렸지만, 그 여파가 그녀에게 남아 머글 세계에서 자라는 마법사들의 문제를 절절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로버트 맥고나걸이 아내가 마녀임을 알았음에도 그녀를 사랑했지만, 그녀의 폭로와 그녀가 그런 비밀을 오랫동안 그에게 비밀로 했다는 사실에 심각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더군다나 강직하고 정직한 사람으로써 자부했던 그는, 이제 그의 본성과는 맞지 않는 비밀 엄수의 삶으로 끌려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이소벨은 그녀와 그의 딸이 비밀 엄수에 관한 국제 법령에 묶여있으며, 그들에 관한 진실을 감춰야만 하고, 그렇지 않으면 마법부에 맞서야 할 것이라고 흐느끼며 말했습니다. 로버트 또한 대체로 근엄하고 고지식하며 보수적인 지방 사람들이 목사의 아내가 마녀라는 사실을 어떻게 생각할 지 두려워했습니다.

사랑은 계속되었지만, 미네르바의 부모님 사이의 신뢰는 깨졌고, 똑똑하고 관찰력이 좋은 아이였던 미네르바는 이것을 슬프게 바라보았습니다. 두 아이가 더 태어났고, (둘 다 남자아이였습니다.) 둘 다 때가 되자 마법 능력을 드러냈습니다. 미네르바는 어머니가 말콤과 로버트 주니어에게 그들의 마법을 과시해선 안된다고 설명하는 것을 도왔으며, 때때로 그들의 마법때문에 생긴 난처한 일들과 사고를 아버지가 알지 못하도록 감추는 것에 일조했습니다.

기질적으로 어머니보다 머글 아버지를 훨씬 닮았던 미네르바는 그와 매우 가까이 지냈습니다. 그녀는 그가 가족들의 이상한 상황으로 얼마나 고심하고 있는지 고통스럽게 지켜봤습니다. 그녀는 또한, 어머니가 머글 뿐인 마을 사람들과 어울리기는 것이 얼마나 압박으로 다가오는지, 그녀같은 사람들(마법사)과 함께 할 자유를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얼마나 그녀의 대단한 재능을 펼치고 싶어 하는지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미네르바는 그녀의 열한살 생일에 호그와트 입학 허가서가 날아왔을 때 어머니가 얼마나 울었는지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어머니가 자부심뿐만 아니라 질투심으로 울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학창 시절 편집

마법사로서의 정체성으로 고민해온 가족 출신의 어린 마녀나 마법사라면 그렇듯이, 미네르바 맥고나걸에게 호그와트는 즐거운 해방구이자 자유로운 곳이었습니다.

미네르바는 첫번째 연회에서 심상치 않은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녀는 모자걸이-분류 모자가 기숙사를 배정하는데 5분 이상 걸리는 학생을 일컫는 말-였죠. 5분 하고도 30초 후에, 래번클로와 그리핀도르 사이에서 망설이던 분류 모자는 미네르바를 후자로 지명했습니다. (몇년 뒤, 이 상황은 미네르바와 그녀의 동료 필리우스 플리트윅의 재미있는 이야기거리가 됩니다. 분류모자는 같은 고민을 했지만, 플리트윅의 경우 반대의 결론을 내렸죠. 각각 두 기숙사의 반장이 된 둘은 서로 위치가 바뀌면 어떨까 생각하며 재미있어 했습니다. 물론 이게 어린 시절의 중요한 순간이 아니었다면 말이죠.)

특히 변신술에 뛰어났던 미네르바는 곧 학년에서 제일 뛰어난 학생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진급할수록, 그녀는 어머니의 재능과 아버지의 대쪽같은 도덕심을 물려받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나중에 후플푸프의 반장이 되는 포모나 스프라우트와는 2년간 학교를 같이 다녔고, 그 후에도 둘은 아주 좋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호그와트를 마칠 무렵에, 미네르바 맥고나걸은 인상 깊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O.W.L과 N.E.W.T에서 최상급을 받았고, 학생회장이자, 제일 전도유망한 신인에게 수여하는 '변신술 투데이 - Transfiguration Today'를 수상했습니다. 고무적인 변신술 선생님인 알버스 덤블도어의 지도로 그녀는 가까스로 애니마구스가 될 수 있었습니다. 독특한 무늬가 있는 그녀의 동물 형태(눈 주위에 네모난 안경 무늬가 있는 줄무늬 고양이)는 적절한 절차에 따라 마법부의 애니마구스 목록에 등록되었습니다. 미네르바는 또한 어머니처럼 재능있는 퀴디치 선수였습니다. 비록 마지막 학년에 빗자루에서 끔찍하게 떨어져(퀴디치 컵 우승자를 결정하는 그리핀도르와 슬리데린의 경기에서 일어난 반칙으로) 뇌진탕에 걸리고 갈비뼈 몇 대가 부러졌고, 이 때 퀴디치 컵에서 꼭 슬리데린을 짓밟히는 걸 보겠다는 평생의 소원이 생겼습니다. 그녀가 호그와트를 졸업하면서 퀴디치를 포기했지만, 타고난 승부심을 가진 맥고나걸 교수는 나중에 그녀의 기숙사 팀에 열렬한 관심을 가졌고, 언제나 퀴디치에 재능있는 학생을 알아챌 수 있게 주의를 기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