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Owls : 부엉이Edit

부엉이는 마법 세계에서 우편과 소포를 배달하는 데에 제일 자주 쓰이는 마법 생물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신속함과 신중함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주소 없이도 수취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1학년 학생들은 애완동물로 학교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New from J.K.RowlingEdit

부엉이가 낮에 나는 것을 보면 불행하다는 오래된 영국의 미신이 쉽게 이해가 갈 것입니다. 왜냐하면 마법사들이 낮에 메세지를 보내기 위해 숨어 있던 곳에서 뛰쳐 나갈 때는, 마법사 세계에서 뭔가 극적인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 틀림없기 때문입니다. 머글들은 그 후에 영문도 모르고 불쾌한 여파를 맞게 될 겁니다.

부엉이는 야행성 맹금류이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머글들에게 불길하게 보일 수 밖에 없었지만, 부엉이는 수세기동안 마녀와 마법사들에게 충직한 종이자 협력자였습니다. 장거리 마법 통신을 대체할 만한 많은 수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패트로누스, 플루 가루, 거울처럼 마법을 건 장치, 심지어 동전까지) 전세계의 마법사들은 충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부엉이를 제일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엉이를 배달부로 이용하는 것의 이점은 머글들이 부엉이를 의심을 품고 보게 만드는 바로 그 점입니다. 그들은 어둠을 틈타 움직이고, 머글들은 미신적인 혐오감을 갖습니다. 그들은 유난히 잘 발달된 밤눈을 갖고 있으며, 날렵하고 은밀한데다 최악의 경우 상대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마법사들이 고용한 부엉이들이 매우 많아서, 사실상 모든 부엉이가 각 나라의 부엉이 우편 서비스의 소속이거나 마법사 개인 소속일 거라 추측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입니다.

부엉이들이 선천적으로 마법에 대한 소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건 (돼지가 선천적으로 비-마법적인 생물이라고 알려져 있는 것처럼), 그들의 조상의 세대가 마법사에 의해 길들여지고 훈련받아서 그들이 자기 일을 쉽게 해내는 특성을 물려받았건 간에, 부엉이는 매우 빨리 배우고, 편지를 받을 마법사를 추적하고 뒤쫓아가는 그들의 일을 잘 해냅니다.

이름과 그 이름을 가진 사람 사이의 신비한 유대는 모든 문화권의 마법사들에게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부엉이 새끼를 훈련시켜 마법 애완동물이나 집배원 부엉이로 훈련시키는 사람들에게조차도 이 과정은 미스테리로 남아있습니다만, 이 새는 이름과 그 소유자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여 그들이 어디에 있건 관련된 마녀나 마법사를 추적할 수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부엉이는 주소를 알 필요가 없습니다만, 마녀와 마법사들은 부엉이를 가로채서 편지가 남의 손에 들어갈 희박한 가능성을 대비하여 일반적으로 봉투에 주소를 적습니다.

만약 마녀나 마법사가 편지를 받고 싶지 않다면 (혹은 어떤 방식으로든 추적되고 싶지 않다면), 그는 광범위한 격퇴 마법이나 변장 마법, 혹은 차폐 마법을 써야 할 것입니다. 모든 서신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특별한 부엉이가 배달하는 서신으로부터는 아닐 겁니다. 만약 마녀나 마법사가 끈질긴 빚쟁이나 전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에게 연락을 받지 않으려 한다면, 그들은 그 사람을 겨냥한 차폐 마법을 쓸 것입니다만, 이 술책은 다른 사람에게 부엉이를 보내달라고 부탁함으로써 쉽게 우회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집배원 부엉이의 주의를 피하기 위해서는 강한 보호 마법과 수많은 생일 축하 카드를 포기할 정도의 의지력을 필요로 합니다. 

훈련된 부엉이는 비싸므로, 마법사 가족이 한 마리의 부엉이를 공유하거나 집배원 부엉이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J.K. Rowling's ThoughtsEdit

해리 포터의 첫번째 아이디어를 생각하기 훨씬 이전부터 저는 부엉이를 좋아했습니다. 이것은 내가 6살 혹은 7살에 우리 어머니께서 사주신 제가 아주 좋아했던 껴안을 수 있는 부엉이 장난감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물론, 부엉이는 오랫동안 마법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졌고, 마법사들에 대한 많은 오랜 삽화에 등장하였으며 마법 생물로서 그에 버금가는 것은 고양이 정도 밖에 없을 것입니다. 지혜와 부엉이의 연관성은 로마 시대에 확립되었습니다. 부엉이는 지혜의 여신 미네르바의 상징이었죠.

해리 포터 책에서 나온 부엉이의 품종은 수리부엉이 (드레이코 말포이가 갖고 있는 크고 털이 촘촘하며 사납게 생긴 부엉이), 금눈쇠올빼미(작고 귀엽지만 아마 큰 인상은 남기지 못할, 론이 가지고 있는 피그위존과 같은 부엉이), 외양간 올빼미로 잘 알려진 눈올빼미(해리의 헤드위그)를 포함합니다.

나는 헤드위그를 묘사할 때 아주 기초적인 몇가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첫번째로, 눈올빼미는 주행성 동물입니다. (즉, 그들은 낮에 날아다닙니다.) 두번째로, 그들은 사실상 울지 않는 새이기 때문에 헤드위그가 부엉하며 울거나 찬성과 편안함의 의미로 짹짹거리는 것은 그녀의 강한 마법적 능력의 증표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셋째로, 수많은 선의의 부엉이 애호가와 전문가들이 초창기에 제게 알려왔던 것과 마찬가지로, 부엉이는 베이컨을 먹지 않습니다. (헤드위그는 아침에 편지를 배달할 때 베이컨 껍질을 즐겨 먹었습니다.)

제가 위즐리 가족의 늙고 참을성있으며 혹사당하는 부엉이 에롤에 대해 생각해 냈을 때, 무슨 종인지는 전혀 알 수 없었지만 언? 가 본 적 있는 익살스럽고 크고 복슬복슬한 회색의 어리둥절해 보이는 부엉이의 사진을 마음 속에 떠올리고 있었습니다. 사실, 그게 진짜 사진이었는지, 상상이 그 이미지를 왜곡시켰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찍고 있었던 리브즈든 스튜디오의 부엉이장에 처음 방문했을 때, 크고 복슬복슬한 회색의 어리둥절해 보이는 부엉이들이 내 뒤에서 눈을 깜빡이고 있는 것을 보았고, 각각이 내가 꿈꿔왔던 반쯤 기억나는 사진의 완벽한 복제품이었기 때문에 제게 큰 기쁨을 주었습니다. 그들은 큰회색부엉이였고, 모두 에롤 역할을 맡았습니다.